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 완벽정리

by Dr.다우니 2021.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 완벽정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현재 많은 분들이 국민지원금을 사용을 하고 계실 겁니다.

 

이제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하신 분들로 인해서 지급대상이 확대가 된 뒤에 지급이 된다면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것은 어느정도 일단락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에 대한 부분과 소상공인 손실보상, 상생소비지원금 등이 남아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완벽정리된 내용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정부에서 진행을 한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중위소득 88% 이하에 속하는 분들

narahan.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정부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

narahan.tistory.com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 중 88%에게만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지원금 신청과

narahan.tistory.com

 

목차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 소상공인 손실보상
  • 상생소비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 88%에 지급을 한다고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잘 받으신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페이지를 국민지원금 신청일자와 동일하게 오픈을 하였는데 많은 분들이 이의신청을 하는 바람에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자를 늘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에서 탈락이 되신 분들은 아래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페이지가 있으니 이곳을 이용해서 이의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알아보기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별도로 신청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는 가정에 자동으로 지급이 됩니다. 이미 8월 24일에 지급이 완료가 되었을 겁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또한 2차 신속지급을 받으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제 9월말에 확인지급건과 이의신청 건이 아직 남아있는 상태 입니다.

 

공동대표 사업체나 미성년대표 사업체 등에 대해서 간단한 추가 증빙자료를 온라인 업로드해서 신청하면 되는 겁니다.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최대 2,000만원에서 최소 4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최대 2,000만원은 20. 8.16~ 21. 7. 6일까지의 기간 중에 중대본이나 지자체 방역조치로 인해서 집합금지를 당하게 된 소상공인들이 포함이 됩니다.

 

최대 900만원은 20. 8.16~ 21. 7. 6일까지의 기간 중 중대본이나 지자체 방역조치로 인해서 영업제한을 당하게 된 소상공인들이 포함이 됩니다.

 

최대 400만원은 매출감소율이 10% 이상이며, 개별사업체의 매출이 감소하게 된 소상공인들이 그 대상 입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희망회복자금114.kr을 통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아직 일정이 나오지 않은 소상공인 지원정책 입니다. 21. 7. 7일 이후에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조치 등으로 인해서 경영상 심각한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보상정책 입니다.

 

손실보상이 얼마만큼 이루어질지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이며 추후 공지에 따라서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전달된 내용이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은 1인당 월별 10만원 이내로 카드 캐시백을 해주는 코로나 피해지원 정책 입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자 중에서 21년 2분기에 월평균 사욕액 대비해서 해당 월의 카드사용액이 3% 이상 증가를 했을 경우에 지급이 되는 것 입니다. 초과분의 10% 캐시백이 될 예정이며 10만원 한도내에서 진행이 될 예정 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온라인신청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며, 개인별 전담 카드사에서 진행이 될 예정 입니다. 추후 전달된 내용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대상자 신청방법 지급시기 바로알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