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 바로알기

by Dr.다우니 2021.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정부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외로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이 아니라는 통보를 받고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을 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로 인해서 국민지원금 형평성 논란에 휩쌓이게 되면서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을 늘릴 예정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에 대한 논란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때에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는 전 도민들에게 지급을 해준다고 밝힘으로 인해서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인지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아래 글에 정리해서 전달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대상자는?
  •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지급일은?
  •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사용처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대상자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대상자는 100% 지급이 되는 것으로 발표 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중 12%는 못받았는데, 이 12%까지 다 품어서 전 도민에게 지급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이 12%에는 고소득인 분들도 있지만, 외국인들도 포함이 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약 253만 7000명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서 제 3차 재난기본소득 예산 6397억 9790만원을 포함해서 2021년도 제 3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일은 정해져 있습니다. 온라인신청은 10월 1일, 오프라인신청은 10월 12일부터 가능 합니다. 온라인신청 마감은 10월 29알까지며 신청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온라인신청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안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

 

  •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방법,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홀짝제로 운영
  •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일자
    온라인 신청 10월 1일~ 10월 29일
    오프라인 신청 10월 12일~ 10월 29일 오전 9시~ 오후 6시, 공휴일 신청불가(신분증 지참)
  • 외국인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일자
    10월 12일~ 10월 29일, 오프라인신청만 가능(신분증 지참)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온라인신청은 홀짝제로 진행이 됩니다. 국민지원금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진행을 했지만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는 홀짝제로 운영을 할 예정 입니다.

 

홀짝제 적용은 10월 1~ 4일까지 4일간 진행을 하고, 1일과 3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도민, 2일과 4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만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10월 5일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에 과도한 트래픽이 몰리게 되면 서버 과부하로 인해서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홀짝제 운영 후, 자율적으로 변경을 하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신분증을 들고,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행정복지센터 안에서 선불카드 형식의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조존 경기지역화폐카드가 있으면 그 카드에 충전이 되며, 없는 분들은 신청하게 되면 바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당일에 받고 충전에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고, 주말과 공휴일은 접수창구가 운영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결혼이민자, 난민인정자, 그리고 내국인이 1인 이상 포함이 된 세대의 주민등록에 등재가 된 사람 기준으로 정부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 된 분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대상자에 속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10월 12일~ 10월 29일까지 신분증에 등록된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신청만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사용처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사용처는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받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경기조지역화폐카드를 갖고 기존에 카드를 쓰듯이 사용을 하시면 적립된 재난지원금이 먼저 사용이 됩니다.

 

- 국민지원금사용처 바로가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위에 국민지원금사용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