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바로알기

by Dr.다우니 2021.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 중 88%에게만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1

하지만 국민지원금 신청과 함께 이의신청을 같이 받았는데, 이의신청이 폭주함에 따라서 국민지원금 대상자를 넓히려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분명 88%에 속하거나 받아야 하는 사람인데 받지 못하고 받지 말아야 하는 사람인데 받게 되다보니 형평성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현재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줌으로 인해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후 지급을 받으실 수 있길 바라며 이 정보를 작성합니다.

 

목차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일정은?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신청방법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오프라인 신청방법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처리기간 및 결과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일정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페이지가 열리고, 이의신청 하는 분들이 생겼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3일째에 이의신청 접수만 2만 5,800건이 신청됐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사유는 가족 구성원 수 변경 혹은 소득 감소분이 반영이 되지 않거나 지역가입자 건보료 관련해서 많이 신청을 하게 됐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일정은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를 하시거나, 2021년 6월 30일 당시에 주민등록증에 있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신청방법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신청방법은 자주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에 들어가게 되면 국민신문고 링크 배너가 나와있습니다. 혹은 국민신문고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배너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배너를 누르게 되면 국민신문고 사이트로 들어와집니다. 여기서 이의신청 진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오게 되니 본인인증을 한 다음에 통지 방식 및 개인정보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업로드 해야지만 합니다.

 

이의신청시에 필요한 증빙는 아래 증빙서류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증빙서류 참고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서.hwp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오프라인 신청방법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을 하지 못하는 분들은 오프라인으로 2021년 6월 30일 기준으로 등록된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준일 이후에 이사를 했다면 이사를 하고 등록한 주소지의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할 적에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증빙서류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서를 같이 제출해야지만합니다.

 

각 유형에 맞춰서 증빙서류를 제출해주셔야지만 합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2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3

국민지원금 이의신청하시는 분들 중에서 제일 많이 하시는 부분이 비동거 맞벌이 가구 일 겁니다. 이때 건강보험자격확인서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혹은 현재 같이 살고 있지만 건강보험료가 다른 가족 밑으로 되어져 있다면 이것은 해당이 되지 않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4

그리고 소득감소분이 미반영이 되어서 국민지원금 대상자에서 탈락되었다하면 20년 소득금액증명을 무조건적으로 제출을 해야지만 하기 때문에 이의신청 하러가시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적엔 반드시 발급을 받은 다음에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증빙서류 참고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서.hwp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처리기간 및 결과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을 하게 된다면 이에 대한 처리기간은 최대 3주 입니다. 이의신청 마감은 11월 12일(금)까지 신청을 할 수가 있으며 마지막날에 신청을 하신 분은 12월 3일(금)까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처리결과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의신청한 다음에 본인이 신청한 것에 타당성이 있다면 신청지급 절차에 따라서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후 증빙서류까지 제출하였으나 대상자에서 탈락이 되었다면 아래 국민지원금 문의 및 상담전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콜센터 1533-2021, 110

콜센터 이용시간 평일 9시~ 18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