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대상자 신청방법 지급시기

by 자격증정보 2021.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대상자 신청방법 지급시기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5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다 쓰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25만원이라는 돈은 적어보이지만 생각보다 요기나게 쓸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온가족이 지역상품권으로 받은 다음에 지속적으로 나가는 생활비에 보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요기나게 썼지만 부족한 것은 사실 입니다. 정부에서는 초기 계획으로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과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마지막으로는 상생소비지원금 입니다. 이제 일반분들이 받을 수 있는 국민지원금은 상생소비지원금 입니다.

 

오늘은 이글 안에서 상생소비지원금에 관해서 정확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정부에서 진행을 한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중위소득 88% 이하에 속하는 분들

narahan.tistory.com

 

목차

  •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는?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시기는?
  •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는?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는?

 

-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 만 19세 이상 성인, 외국인도 포함
  •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사용자
    2021년 4월~ 6월 카드사용 내역이 있어야 하며 3개월 사용액 평균값을 대비해서 10월부터 사용금액이 3% 이상 높아야지만 함
  • 10월부터 카드 사용액이 3% 이상일 경우, 3% 초과분에 한해서 10%를 포인트 혹은 캐시백으로 3개월간 최대 10만원 지원(총 30만원)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는 다행히 건강보험료 기준이 아닙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자 분들 중에서 2021년 2분기 월평균 사용액 대비 해당 월의 카드 사용액이 3% 이상 증가를 했을 경우에 대상자에 들어가게 됩니다.

 

즉,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거나 외국인이어야지만 합니다. 그리고 4~ 6월 카드사용액이 있어야지만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가 됩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대상 예시

4월~ 6월 평균 사용액 100만원

10월 사용액 153만원

10월, 53만원 소비증가 / 53만원 - 3만원(2분기 사용액 100만원의 3%) = 50만원

5만원(캐시백) = 50만원 * 10%

 

초과분의 3%를 캐시백을 해줄 예정이며, 10만원 한도내에서 진행이 될 예정 입니다. 대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매장이나 유흥 주점에서 사용을 했던 금액은 제외 대상이 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각 카드사별 바로가기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은 10월 1일부터 신청이 진행이 될 예정 이니다. 신청 가능한 카드사는 위 9개 카드사이며 이 카드사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 콜센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아래 검색창에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카드사를 검색해보시면 카드사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 있는 카드사를 복사 후 아래 검색창에 붙여넣어서 검색해보세요~

 

첫 일주일간은 출생년도 뒷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을 하게 됩니다. 첫 일주일 이후에는 상관없이 누구나 다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시기는?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시기는 매월 15일로 전달 사용분에 대한 포인트가 다음달 15일에 충전이 됩니다. 10월 카드 사용금액에 대해서는 11월 15일, 11월 사용금액에 대해서는 12월 15일에 지급이 될 예정 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같은 경우에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을 받은 다음에 내년 6월 30일까지 사용하지 않게 되면 소멸이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는?

 

국민지원금의 경우에는 사용처가 한정이 되어져 있습니다. 일반 소상공인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불편사항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의 경우에는 사용 대상처를 확대를 했으며, 쿠팡이츠나 배달의 민족 등의 배달 앱을 굳이 현장결제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형 프랜차이즈나 기업형 슈퍼마켓 등을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백화점이나 온라인쇼핑몰이나 대형마트, 명품매장, 유흥업소 등등은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