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방법 했다가 큰일난다?

by Dr.다우니 2021.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방법 했다가 큰일난다?에 대한 글을 작성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받아서 사용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방법 1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재난지원금은 기한이 정해진 포인트와 같은 개념 입니다. 현금으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카드에 적립이 되는 포인트 형식으로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국고로 환수가 됩니다.

 

이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국민지원금을 받은 다음에 현금화 할 수 없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저 또한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데, 현금화 하지 말고 그냥 사용을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정부에서 진행을 한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중위소득 88% 이하에 속하는 분들

narahan.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정부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

narahan.tistory.com

 

 

목차

  •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 리셀
  •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 실손보험처리
  •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 선불카드 중고거래
  • 재난지원금 현금화 포상제도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 리셀

 

국민지원금 현금화 하는 방법 중 편의점이 큰 몫을 해주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지급이 된 다음에 편의점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엄청 늘어나게 됐습니다.

 

그 이유는 편의점에서 구매 할 수 있는 상품을 늘렸는데, 그 상품 중에는 명품도 있고 스마트폰 악세사리나 주변기기 등을 판매하기 시작했기 때문 입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워치4나 갤럭시버즈, 아이팟 등을 재난지원금을 통해서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 필요해서 구매를 하게 된 것이라면 득템 입니다.

 

하지만 필요하지 않은데 현금화하기 위해서 갤럭시 워치4나 갤럭시버즈, 아이팟 등을 구매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등에 올림으로 인해서 재난지원금 현금화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건 엄연히 불법 입니다. 불법행위를 하다 걸리게 되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 실손보험처리

 

국민지원금 현금화 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실손보험처리를 하는 것 입니다. 재난지원금을 병원에서 쓸 수 있게 해주자 생겨난 꼼수 입니다.

 

여러 병원 중에서 특히 도수치료의 경우에 비교적 단가가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손보험에 가입을 하신 분은 진료를 받고, 도수치료를 받은 다음에 실손보험처리를 하는 겁니다. 그러면 실손보험을 통해 80~ 90%정도를 돌려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10~ 20%정도의 본인부담금만 내게 되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런 꼼수로 재난지원금을 현금화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불법행위로 적발이 되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몇 십만원 벌기 위해서 2,000만원의 벌금을 낼 수가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현금화 - 선불카드 중고거래

 

마지막으로 국민지원금 현금화 하는 방법 중에서 제일 위험한 방법 입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할 적에 선불카드나 지역화폐카드로 받으신 분들 있을 겁니다.

 

카드를 쓸 적에 본인인증이나 본인확인을 하지 않는다는 틈을 이용해서 선불카드나 지역화폐카드를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 올리는 것 입니다.

 

원래 금액에 10% 낮은 금액으로 올리게 되면 주변에서 본 사람 중 필요한 사람은 구매를 하게 되는 겁니다. 적발되면 3년 이하의 징역 혹은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되니 그냥 직접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재난지원금 현금화 포상제도

 

국민지원금 현금화를 하려는 분들이 많이 나오다보니 재난지원금 현금화 신고에 대한 포상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정부에서 직접 단속을 하기엔 너무나도 벅찼기 때문에 이렇게 포상제도를 내걸게 된 것 입니다.

 

재난지원금 현금화를 하게 된다면 "보조금 관리법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전부 혹은 일부를 환수 당하게 됩니다. 중고나라와 번개장터, 당근마켓, 헬로마켓 등등의 중고거래 플랫폼 업체들에게 이미 긴급재난지원금 재판매 금지 안내문을 게시를 한 상태 입니다.

 

위에 있는 재난지원금 현금화를 하려는 사람을 목격한 사람이 신고하게 되면 포상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포상금 법률에 따라서 환수 금액의 30%이내에 신고자의 기여도를 고려해서 지급이 됩니다.

 

재난지원금 현금화는 엄연한 불법이기 때문에 현금화하겠다고 노력을 하기보단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데 사용을 하시는게 더욱더 좋을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