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CS

카카오뷰 불편 없애는 방법은? 이거!

by Dr.다우니 2021.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뷰 불편 없애는 방법은? 이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면서 # 메뉴가 없어지고 카카오뷰가 생기게 됐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 메뉴가 있을 적에가 더 좋았고, 카카오뷰는 불편하다고 호소를 하면서 카카오뷰 없애기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뷰를 이미 출시를 했기 때문에 없애지 않을 겁니다. 대신에 카카오뷰를 개선해서 자리를 잡게끔 할 겁니다.

 

그렇다고 카카오뷰 없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뷰 없애는 방법은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어플을 업데이트 전으로 바꾸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정부에서 진행을 한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중위소득 88% 이하에 속하는 분들

narahan.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 지급일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정부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

narahan.tistory.com

 

 

목차

  •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다운받기
  •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설치 전 유의사항
  •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진행하기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다운받기

스마트폰에 쓰는 어플은 되도록이면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받아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전 설치파일이 필요할 적엔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이 이번 업데이트 때 카카오뷰를 만들게 됐는데, 그 이전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카카오뷰가 없는 카카오톡을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뷰가 없는 카카오톡을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다운받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영문으로 된 사이트가 뜨는 걸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여기서 download apk를 눌러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설치 전 유의사항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기존에 있던 카톡을 삭제한 다음에 다운 받은 카카오톡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 있던 대화나 사진, 링크, 파일 등이 삭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톡 다운그레이드 작업을 하기 전에 기존의 대화나 링크, 파일, 사진 등등은 미리 다 백업을 받아야지만 합니다.

 

이런 과정이 번거로우시게 느껴지신다면 톡서랍 플러스라는 유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월 990원을 내게 되면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백업받지 않고 그대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진행하기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하기 전 대화내용을 먼저 백업을 받아야 합니다. 톡서랍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반드시 대화내용 백업을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 카톡 대화내용 백업하기

카카오톡에 먼저 접속 합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 > 채팅 선택 > 대화 백업 > 백업 비밀번호 설정하기

 

- 플레이스토어 자동업데이트 설정 바꾸기

플레이스토어 실행 > 오른쪽 상단 개인 프로필 선택 >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 > 네트워크환경 설정 > 앱 자동 업데이트 >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 선택

 

※ 이 작업이 수행이 되지 않으면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한 것이 다시 업데이트되면서 카카오뷰가 생기게 됩니다.

 

- 다운받은 카카오톡 구버전 설치하기

삼성스마트폰 기본 어플 중 내 파일 선택 > 내장메모리 선택 > Download 선택 > 다운받은 kakaotalk 9.4.2버전 설치 > "알 수 없는 출처의 apk 파일 설치를 허용하겠습니까?" 라는 창 뜨면 허용 > 설치 완료되었으면 카톡 대화내용 복원하기

 

- 카톡 대화내용 복원방법

설치한 카톡 구버전 실행 > 카톡 더보기 선택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 > 채팅 선택 > 설정한 백업 비밀번호 입력하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게 된다면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가 되어서 카카오뷰 없애기를 마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추후 카카오뷰 말고 다른 업데이트 된 내역도 사용을 못하게 되니 이점은 참고하면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