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CS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버전 완벽정리

by Dr.다우니 2021.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버전 완벽정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국민메신저로 완전히 자리를 잡으면서 카카오톡을 깔아두지 않으면 사람들과 소통이 어려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버전 1

하지만 카카오톡을 너무 생활에 사용을 하다보니 직장과 일상생활이 분리가 되지 않음으로 인해서 퇴근을 했지만 퇴근을 한 것 같지 않은 기분이 든다는 이슈가 발생하게 됐습니다.

 

이러한 불만의 소리들이 이슈가 되고, 언론이나 뉴스에서도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계정을 나눠서 사용하고 싶지만 또 다른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폰번호가 하나 더 있어야 합니다.

 

카톡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잘 쓰지 않을 폰을 또 하나 중고로 산다해도 적어도 몇만원의 돈이 나가고, 월마다 추가요금이 나가기 때문에 포기하고 그냥 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법을 지속적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준비를 해놨습니다.

 

 

넷플릭스 무료보는 방법 -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드라마 지금보러가기 요즘 뜨고 있는 유료 컨텐츠를 무료로 보세요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since 2009-2021

unipass.cloudcorps.co.kr

 

웨이브(wavve) 한달무료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이브(wavve) 한달무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구독을 여러개 걸어놓고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는 tvN

neeezra.tistory.com

 

티빙 한달 첫달 무료 n개월 이용하는 방법

티빙 한달 첫달 무료 9개월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빙은 OTT 서비스이며, 현재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서 각종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삼성 갤럭시스

neeezra.tistory.com

 

목차

  •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위한 사전설정
  •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모바일 버전
  •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 버전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위해서는 폰 번호가 하나 더 필요합니다. 폰 번호를 하나 더 만들기 위해서 중고폰을 구매한 다음에 개통을 해야지만 가능하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다행히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을 하다보면 많은 정보들이 나오기 때문에 잘 알아보신 분들은 투넘버 서비스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겁니다. 투넘버 서비스를 잘 이용하시게 된다면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서 직장과 일상생활을 분리 할 수가 있습니다.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번호가 하나 더 발급되기 때문에 직장 생활을 할 적에 그 번호를 알려줌으로 인해서 확실히 분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 SKT 넘버플러스ll

- KT 투넘버플러스

- U+ 듀얼넘버

 

각 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중에 투넘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걸 가입하게 되면 굳이 중고폰을 구입 후 개통해서 폰 2개로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직 부가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부가서비스를 가입한 다음에 번호를 발급 받아주세요~ 그리고 집전화 혹은 회사전화, 친구 폰 등으로 발급받은 투넘버로 전화를 걸어본 다음에 확실히 전화가 오는지 확인 후에 밑에 계정 만드는 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위한 사전설정(삼성 갤럭시 버전)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위해서 듀얼넘버를 발급받으셨고, 그 듀얼넘버로 전화가 잘 걸려지게 된다면 이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버전 2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또 하나의 카톡을 설치해야 합니다. 듀얼메신저 선택 후, 카카오톡을 선택하게 되면 카톡 듀얼 앱설치에 대한 확인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가 되면 바탕화면이 아닌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전체 설치한 어플들이 보일 겁니다. 그 중 카카오톡 바로 옆에 조금은 다르게 생긴 카카오톡이 생성이 됩니다.

 

이제 다르게 생긴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 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이메일도 하나 더 만들어야 합니다. 이메일은 현재 카톡에 등록한 이메일주소가 아닌 다른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지메일이나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 등이 있으니 이미 가입한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그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네이버의 경우, 본 아이디 포함 총 3개를 만들 수가 있으니 추가 아이디를 만들어서 그쪽으로 이메일을 지정하셔도 됩니다.

 

- 아이폰은 카카오톡 부계정 사용불가

아이폰은 아쉽게 듀얼 앱을 지원안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부계정을 운영하고 싶을 경우엔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 모바일 버전

카카오톡 계정 만드는 방법 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가이드를 보시고 따라하시면 금방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3분만 투자 해주세요~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버전 3

카카오톡 듀얼 어플을 실행해주게 된다면 동의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로그인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이는 추후 계정을 만든 다음에 듀얼 앱을 통해서 로그인 하는 창 입니다. 그냥 밑에 신규가입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을 진행할 적에 첫번째로 인증번호를 받기 위한 폰 번호를 넣으라고 합니다. 넣고서 인증번호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두번째로 추가로 발급 혹은 추가 메일을 넣고 인증 메일을 받으면 이제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는 완료가 됩니다.

 

이제 직장이나 직장과 관련된 분들의 경우에는 카카오톡 부계정으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 PC 버전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 PC버전 입니다. 현재 PC에 카톡이 이미 깔려져 있기 때문에 또 설치가 안됩니다. 이럴 경우에 난감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이것 또한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혹은 해외에 똑똑한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동일한 프로그램을 띄울 수 있는 방법을 다 마련해뒀습니다.

 

인터넷에 sandboxie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동일한 프로그램을 2개로 실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더군다나 악성코드가 없는 안전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받으셔도 됩니다.

 

- sandboxie 다운받기

 

위에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걸어뒀습니다. 이걸 다운받아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설치 파일을 실행 시킨 다음에 동의함, 설치, 다음, 다음만 하면 설치는 끝이 납니다.

 

자, 이제 sandboxie를 실행한 다음에 그 안에 카카오톡 PC버전 파일을 넣어줘서 실행을 시켜줘야 합니다. 그러니 카카오톡 PC버전 실행파일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받기

 

카카오톡 PC버전까지 다운받았다면 이제 sandboxie를 실행해주세요~ 바탕화면에 보면 sandboxie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실행하게 되면 처음에 뜨는 창은 그냥 꺼주셔도 됩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버전 4

이제 sandboxie 창에 보면 Sandboxie DefauiltBox를 우클릭한 다음에 sandboxie로 실행 >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작은 창이 뜨게 됩니다. 거기서 가져오기 >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파일 을 넣고 열기 그리고 확인창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카카오톡이 이미 실행되어져 있지만, 또 하나의 카카오톡이 실행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에 대한 내용이 다 끝이 났습니다. 제가 알려드렸던 것 중에서 잘 되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실행을 해보시다면 카톡 부계정 만드는 것이 될 겁니다.

 

블로그 인기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