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CS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 사용법 바로알기

by Dr.다우니 2021.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 사용법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에서 만든 간편결제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 사용법 1

삼성에서 만든 삼성페이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쓰고 계신 분들 중에서 교통카드로 활용하기 위해서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찾아보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본문에서 자세히 다뤘으며 5분만 투자하시면 확실히 아실 수 있도록 정리해뒀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무료보는 방법 -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드라마 지금보러가기 요즘 뜨고 있는 유료 컨텐츠를 무료로 보세요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since 2009-2021

unipass.cloudcorps.co.kr

 

웨이브(wavve) 한달무료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이브(wavve) 한달무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구독을 여러개 걸어놓고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는 tvN

neeezra.tistory.com

 

티빙 한달 첫달 무료 n개월 이용하는 방법

티빙 한달 첫달 무료 9개월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빙은 OTT 서비스이며, 현재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서 각종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삼성 갤럭시스

neeezra.tistory.com

 

목차

  •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방법
  •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방법은?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카카오페이 버스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 안에서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을 해야지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마지막에 있는 메뉴인 점점점(...) 메뉴가 있습니다. 그 안에 들어가면 카톡 유저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금액과 송금, 결제, 자산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 사용법 2

여기서 결제 메뉴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결제 메뉴를 눌러주시게 되면 상단에 전철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전철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전철 아이콘을 눌러주시게 되면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하기 라는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버튼을 눌러준 다음에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 버스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전 필수체크에서 NFC 설정 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을 누른 다음에 NFC 설정을 사용중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NFC 모드는 기본 모드로 해주셔야지만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를 사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 만약에 타 교통카드가 등록되어져 있다면 해지 및 삭제를 해야지만 카카오페이 버스카드를 사용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이제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방법을 익혀보셔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방법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를 발급을 받았습니다. 발급만 받았다고 카카오페이 버스카드를 바로 쓸 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을 해야지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보면 잔액이 0원으로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충전 버튼을 누른 다음에 충전 금액을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 사용법 3

매번 부족 할 때마다 충전을 하게 되면 불편하기 때문에 자동충전이라는 기능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금액이 모자랄 적에 카카오페이에서 설정한 자동충전 금액으로 충전을 해주게 됩니다.

 

만약 카카오페이 교통카드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고, 삭제를 하고 싶을 경우에는 카드번호 옆에 점 3개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해주게 된다면 카드삭제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까지 해놓았다면 다음년도 연말정산시에 소득공제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등록을 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자, 다음은 마지막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방법 입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방법은?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충전 사용법 4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를 등록해놓게 된다면 카드번호 밑에 소득공제 미리 신청하기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걸 선택한 다음에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 개인정보를 넣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놓으시면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등록과 충전방법, 소득공제까지 익히게 되신 겁니다. 이젠 스마트폰만 들고 버스 및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