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CS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까?

by Dr.다우니 2021.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까?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많은 궁금증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1

상대방이 나를 카카오톡 차단 방법을 통해 차단하게 되면 송금표시가 안나온다는 것은 왠만한 분들이라면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상대방이 차단한 것을 알고 있는데 그 상태에서 카톡을 보냈을 적에 어떻게 될까요?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그에 대한 궁금증을 오늘 이 글 안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까?

 

카카오톡 차단은 말 그대로 상대방을 차단하는 기능 입니다. 차단방법은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메세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 설정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카톡 차단을 했다고 영구적으로 차단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톡 차단을 했다가 설정 안에서 해제를 하게 되면 카카오톡 차단 해제가 됩니다.

 

만약 내가 A를 차단했고, A가 B한테 카톡을 보내게 된다면 B한테는 카톡이 오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A한테는 이렇게 메세지 옆에 1이 없어지지 않게 됩니다.

 

만약 카카오톡 차단을 해제하고 대화방에 들어가서 카톡을 보게 된다면 1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럼 상대방은 카톡 차단 해제 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카톡 차단 해제 후, 몰래 읽는 방법

 

카톡 차단했다가 혹시라도 그 사람이 나한테 카톡을 보내지 않았나? 확인을 해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이때 무작정 카톡으로 들어가서 차단 해제한 다음에 보게 된다면 1이 없어져서 카톡을 읽었구나 라는 것을 상대방이 알 수가 있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기능 중에 비행기 탑승모드가 있습니다. 이걸 활용하시게 된다면 카톡 차단 해제 후 몰래 읽기 가능합니다.

 

- 카톡 몰래 읽는 방법

1. 차단했던 상대방을 차단을 해제 합니다. 그리고 메세지가 왔는지 확인해 봅니다.

2. 메세지가 왔다면 카톡 화면에서 상단 노티피케이션 바를 내려주신 다음에 비행기 모드 전환 스위치를 눌러주세요.

3. 카카오톡 메세지 창에서 카톡 차단했던 상대방의 챗방에 들어갑니다.

4. 챗방에 들어가서 뭐라고 보냈는지 확인하고 다시 챗방을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카톡 차단 해제 후 몰래 읽기가 가능하게 됩니다. 다음 이시간에 카톡을 이용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한 정보를 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