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바이오 주식 전망 임상시험 진행?

by 자격증정보 2021.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바이오 주식 전망 임상시험 진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서 바이오주가 들썩이다가 백신에 대한 이슈가 빠지게 되자 코로나백신 치료제에 대한 이슈가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최근 부광약품 코로나 경구 치료약을 개발한 다음 미 FDA 임상2상을 신청했다가 결과가 좋지 않은 바람에 코로나 경구 치료약을 개발을 포기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부광약품의 주가가 오르다가 떨어지게 됐습니다. 그리고 미친듯이 주가가 치솟던 한국비엔씨의 경우, 긴급승인만 놓인 상태에서 부광약품의 임상2상에서 떨어진 것에 대한 타격인지 천장도 뚫고 갈 것 같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시국에 현대바이오 임상시험 진행을 한다고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현대바이오는 어떤 회사 일까요? 현대바이오 주식과 현대바이오 짜리시, 현대바이오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현대바이오는 어떤 회사?
  • 현대바이오 실적
  • 현대바이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시험 출사표 던지다?
  • 현대바이오 주식 전망은?

 

현대바이오는 어떤 회사?

 

현대바이오는 2000년도에 설립을 했습니다. 그리고 분사를 한 다음에 2002년에는 코스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사업분야는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화장품이나 양모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리고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함께 백내장 수술한 다음에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과 췌장암치료 그리고 임상 준비를 하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주 사업분야가 화장품이나 양모제를 제조, 판매하던 회사가 갑자기 코로나 치료제 임상시험을 신청했다는 것에서 의아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에 대한 밑거름은 씨앤팜에서 나오게 됐습니다. 먼저 작년 11월에 씨앤팜이 개발을 하던 췌장암 치료용 약품인 "폴리탁셀"의 독점 사업권을 280억에 사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현대바이오와 씨앤팜이 공동으로 코로나19 경구치료제를 개발하고 임상 2상에 진입하기 위해서 임상수탁기관인 디티앤씨알오와 계약을 체결하게 됐습니다.

 

현대바이오는 이를 통해서 코스닥 제약바이오 Top 20에 이름을 올리게 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게 되는 바이오 종목이 됐습니다.


현대바이오 실적

 

 

 

현대바이오 실적은 매출은 큰변동없이 300억대를 가다가 2020년에는 125억으로 매출액이 떨어지게 됐습니다. 다행히 유동자산은 꾸준히 300억 초중반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400억대로 돌입을 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을 보면 2016년엔 -80억을 찍었다가 2017년 12억, 2018년 26억, 2019년 7억을 냈습니다. 하지만 2020년엔 -86억을 냈습니다.

 

바이오회사의 경우에는 적자를 내면서 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1조 718억원으로 코스닥 58위에 있는 회사 입니다. 이에 대해서 거품이 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시험 출사표 던지다?

 

현대비이오는 씨앤팜과 같이 손을 잡고 코로나19 경구치료제인 CP-COV03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동물효력시험에서 1회 투약시에 12시간 이상을 100% 억제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만약 현대바이오 임상2상이 통과가 되서 진짜 제품이 나오게 된다면 코로나 치료가 사실상 가능해질 수도 있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한 것을 현대바이오는 중구 광저우에서 열린 아시아 학술회의에서 코로나 치료제인 CP-COV03에 대한 발표를 했고 이를 통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주게 됐습니다.


현대바이오 주식 전망은?

 

현대바이오 주식 전망은 현재 FDA 임상2상의 결과에 따라서 달라지게 될 것 같습니다. 한국비엔씨, 부광약품이 코로나 치료제의 특수로 인해서 주가가 상승했었습니다.

 

이에 대한 다음 선수로 현대바이오가 물망에 올라오게 된 것 입니다. 현대바이오 주가가 작년 11월 평균 만원대였습니다. 근데 2월에 6만원을 찍고 내려와서 10월 1일 기준 29300원 입니다.

 

보이지 않는 손이 현대바이오를 다음 타겟으로 노리고 들어가게 된다면 다음 임상2상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올라가게 될 겁니다.

 

저점에 사서 본인이 익절구간을 정한 다음에 빠져나온다면 괜찮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