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위메이드 주가 전망 무상증자 호재까지?!

by Dr.다우니 2021.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메이드 주가 전망 무상증자 호재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위메이드는 최근 미르4를 통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는 회사 입니다.

 

위메이드 주가 전망 무상증자 호재 1

더군다나 무상증자 호재까지 겹침으로써 지속적으로 주가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위메이드 회사가 어떤 회사이고, 주가전망은 어떤지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위메이드는 어떤 회사인가?
  • 위메이드 주가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 위메이드 무상증자 결정?
  • 위메이드 주가 전망은?

 

위메이드는 어떤 회사인가?

 

위메이드는 대한민국의 게임 회사 중 하나 입니다. 일명 판교의 등대로 불리고 있습니다. 밤 깊은 시간에도 불이 꺼지지 않아서 "판교의 등대" 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야근이 많기로 유명한 회사이며, 이로 인해서 2021년 상반기에 이직을 한 퇴사자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지금은 각종 복지를 통해서 붙잡아두려 하지만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회사 설립은 2000년 2월 10일 했으며,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미르의 전설4 등의 미르 시리즈와 청천과 이카루스 등을 만들어서 지금까지 오게 된 회사 입니다.


위메이드 주가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위메이드 주가 상승에는 최근 오픈한 미르4가 큰 역할을 하게 됐습니다. 미르4는 지난해말 출시한 뒤에 국내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달성하게 됐습니다.

 

지난해 3분기 약 115억, 4분기 약 180억 등의 당기순손실이 집계 됐었는데, 이는 미르4 출시를 위해서 쏟아부었던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나왔던 당기순손실이었습니다.

 

광고선전비로 인해서 1분기에 창사 이래 최대 분기 매출인 760억원을 기록했고, 24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지난달 26일에 미르4는 글로벌 버전을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하게 됐습니다. 1만여개의 게임이 등록되어져 있는 이 플랫폼에서 20위권에 진입을 했고, 접속자수가 폭주를 하면서 글로벌 서버를 황급히 늘리는 일도 발생이 됐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미르4 글로벌 흥행 뒤에 안주하지 않고 빠르게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를 하게 됐습니다. 미르4 글로벌 버전에는 블록체인 기술인 유틸리티 코인 DRACO(드레이코)와 NFT(Non-Fungible Token)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 캐릭터 및 흑철 자원 등을 통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 할 수가 있게 해뒀습니다.


위메이드 무상증자 결정?

 

무상증자라는 것은 주주에게 돈을 받지 않고 주식을 나눠주는 것을 뜻 하는 것 입니다. 주주 입장에서는 돈을 들이지 않고 더 많은 주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호재 입니다.

 

위메이드 또한 무상증자 결정을 하게 됐습니다. 8월 30일에 무상증자 결정을 하게 되었는데, 1주당 1주를 신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위메이드 주식을 9월 10일까지 보유를 하고 있었다면 향후 위메이드 주식 1주를 무상으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전망은?

 

현재 위메이드 주가를 견인하고 있는 미르4는 총 12개 언어를 지원하고, 게임 이용자 간의 언어 장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 170여개국에 속해있는 유저들이 즐길 수가 있는 게임 입니다.

 

글로벌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게임 운영만 잘해나간다면 문제없이 좋은 성적을 내어줄 것 같습니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켰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위메이드 주가 전망은 녹색불 이니다. 하지만 시대는 하루가 무섭게 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어떻게 다가올지 지속적으로 관찰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