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펄어비스 주가 전망 도깨비에게 달렸다?

by Dr.다우니 2021.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펄어비스 주가 전망 도깨비에게 달렸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을 만든 게임회사 입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도깨비 1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후, 붉은사막를 만들었고 도깨비를 현재 만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게임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지속적으로 펄어비스를 지켜보고 있을 겁니다.

 

오늘 이 글 안에서 펄어비스 회사 소개 및 주가 전망과 도깨비 출시일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펄어비스는 어떤 회사인가?
  • 펄어비스 주가를 견인 할 도깨비?
  • 펄어비스 실적은?
  • 펄어비스 주가 전망은?

 

펄어비스는 어떤 회사인가?

 

펄어비스는 2010년에 설립이 된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하는 업체 입니다. 설립이후에 개발 된 게임은 검은사막,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 사막 콘솔, EVE online 등입니다.

 

현재 출시 예정인 게임으로는 플랜8과 붉은 사막, 도깨비가 대기 중에 있으며 이 중 붉은 사막과 도깨비는 많은 유저들이 기대를 갖고 있는 게임 중 하나 입니다.

 

붉은 사막은 출시일을 발표했다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게임 출시일을 늦추기로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도깨비는 2019년 11월 14일 지스타 2019에서 공식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했습니다.

 

그 이후에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난달 26일 독일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21에서 도깨비(DokeV)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구현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도깨비 2

펄어비스의 매출구조를 보면 온라인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압도적으로 높은 상태이며, 나머지 콘솔 시장을 갖고 가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를 견인 할 도깨비?

 

많은 분들이 펄어비스 주가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 이는 출시 예정으로 되어져 있는 붉은 사막과 도깨비(DokeV) 때문 입니다.

 

개발 중인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서 떠나는 모험이 주 배경 입니다. 수집형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포켓몬스터와 GTA를 섞은 게임 입니다.

 

PC용 뿐만 아니라 콘솔용도 같이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도깨비를 통해서 바다와 산 등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도깨비를 찾을 수가 있으며 전투나 연날리기, 낚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게 주 특징 입니다.

 

앞서 나온 게임 중 GTA가 큰 인기를 끌었던 것이 자유도가 상당히 높아서 였는데, 도깨비 또한 높은 자유도를 제공해주며 이를 통해 동물이나 자동차, 스케이트보드, 제트스키 등등 탈 거리도 제공이 됩니다.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있는 도깨비(DokeV)의 출시 예정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내년 출시로 입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신작, 붉은사막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

 


펄어비스 실적은?

 

펄어비스 주가 전망 도깨비 3

펄어비스 실적을 보면 2019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다가 2020년에는 하락을 했습니다. 게임회사 다보니 어렵사리 만들어서 내놓은 게임이 부진하게 된다면 바로 매출에 타격을 입게 됩니다.

 

이때 신작게임의 부재와 대표게임이었던 검은사막이 크게 흥하지 못해 매출에 타격을 입게 된 것 입니다. 이에 대해 대비책으로 붉은 사막을 만들고 있으며 기대에 부응하게 된다면 다시 한번 좋은 매출을 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매출에 타격을 입긴 했지만 영업이익률은 2019년에 비해서 늘었지만, 순이익률은 떨어지게 됐습니다. 그래도 펄어비스는 붉은 사막과 도깨비가 있기 때문에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은?

 

올해 펄어비스 실적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붉은 사막과 도깨비라는 가능성 있는 아이템을 쥐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 실적을 보면 나와있듯이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부채비율이 42%로 낮게 나온 상태 입니다.

 

당좌비율이나 유보율을 봤을 적에도 아주 높기 때문에 재무상태가 상당히 안전적이다 라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을 좋게 보자고 하면 붉은 사막과 도깨비 라는 가능성 있는 아이템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고 나쁘게 보자고 하면 붉은 사막과 도깨비 출시 이후 기대 이하의 평을 받게 된다면 큰 피해를 피하기 힘들다는 것 입니다.

 

그럼 이만 "펄어비스 주가 전망 도깨비에게 달렸다?"에 관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