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사기 및 보이스피싱 수법

이 수법에 보이스피싱 대출 사기를 많이 당한다?

by Dr.다우니 2021.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 수법에 보이스피싱 대출 사기를 많이 당한다? 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친구 몇명과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이런 저런 얘기가 나왔습니다.

 

그 중 한명의 친구가 "최근 은행에서 대출 2억을 해준다고 했는데, 돈이 급한게 없어서 그냥 끊었다." 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걸 듣는 순간 큰일 날 뻔했다고 바로 얘기를 해줬습니다.

 

전 바로 그 전화가 "보이스피싱"이다. 라고 얘기를 해줬지만 그 친구는 "아니, xx은행이라고 하던데?, 문자도 왔었는데 그 은행 맞아~" 라고 했습니다.

 

이게 오늘 얘기하고자 하는 부분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로 인해서 보이스피싱 대출 사기를 당하고 있는 것 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이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이 문자보고 전화하면 텅장이 될 수 있다.
  • 이 수법에 3040이 보이스피싱 대출사기 많이 당한다.
    1. 금융기관 사칭, 대환대출 사기
    2. 당근마켓, 중고거래를 통한 보이스피싱

 

이 문자보고 전화하면 텅장이 될 수 있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 스마트폰은 빼어놓을 수 없는 소중한 물건 중 하나 입니다. 그 스마트폰으로 업무도 하고, 친구들과 대화도 하고 그럽니다.

 

그리고 문자도 오게 되는데 그 문자 중 아주 일반적으로 느껴졌던 문자가 있을 겁니다. "xx은행 입니다." 문자 내용을 보고 아 그렇구나~ 라고 아무렇지도 않게 느끼고 그냥 지나치신 분들 있을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국민은행이 아닙니다. 국민은행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꾼들이 보낸 문자 입니다. 실제로 글쓴이도 소상공인대출을 알아볼 적에 전화를 했었다가 다행히 결번이라고 해서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통화가 되었다면 끔찍한 사고로 이어질 뻔헀던 기억 입니다.

 

여기서 무조건 기억하고 계셔야 할 것이 바로 금융기관은 절대로 대출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금융기관에 대출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인데, 그들이 대출영업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그러니 대출 권유 문자가 왔다면 "ㅈㄹ하네" 하면서 삭제/차단 하시길 바랍니다.

 

 

이 수법에 3040이 보이스피싱 대출사기 많이 당한다.

 

3040은 배울만큼 배웠고 사회적 지위도 있는 세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040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적게 받지 않을까? 생각을 하지만 의외로 많이 당하고 있습니다.

 

1. 금융기관 사칭, 대환대출 사기

 

oo캐피탈 입니다.
지급 신용등급하곤 관계없이 저희 측에서 연 이자 10% 이하대의
저금리 대환 상품으로 햇살론상품 지원차 연락드렸습니다.
현재 어디서 고금리 대출 이용 중이시죠?

 

특히나 이 멘트에 많이 당합니다. 이미 상대방 개인정보를 입수한 다음에 어디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으니 여길 통해 저금리 대환대출을 받으라고 대출권유를 하는 것 입니다.

 

여기서 명심해야 하는 것이 지금은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줄을 지어 있기 때문에 금융기관이 직접 나서서 대출영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 입니다.

 

현재 어려운 사람들,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달콤한 말을 한 다음에 마치 기관과 공조를 통해서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꼬시게 됩니다.

 

현재 상황이 어려운데, 이런 저금리 대환대출을 받게 된다면 월마다 나가는 이자를 줄일 수 있겠다는 생각에 덜컥 걸려들 수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금융기관은 전화나 문자로 대출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뱅킹앱 가입 또한 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기입출금을 자주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은 절대 올라가지 않으니 이런 유혹에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이런 수법을 잘 몰라서 많이 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구두로라도 알려줘서 보이스피싱 대출 사기 수법에 대해서 알리고, 그 피해를 최소화시켜야 합니다.

 

2. 당근마켓, 중고거래를 통한 보이스피싱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등등으로 중고거래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상품권이나 금목걸이나 금팔찌 등의 품목을 거래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상품들을 주 타겟으로 합니다.

이들의 특징은 직거래를 하지 않고 상대방과 얘기를 하고 바로 계좌로 선입금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상품을 보내주게 된다면 정상적인 거래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뒤에 따라오게 됩니다. 거래를 했던 분의 통장은 지급정지가 됩니다. 보이스피싱을 통해 갈취한 돈 100만원 이상은 30분 이후에는 출금이 가능합니다.

 

30분동안 중고거래 상품을 물색한 다음에 얘기를 하다가 30분 이후에 송금을 해줍니다. 하지만 돈세탁을 하는데 상대방의 계좌를 이용하게 된 것이고 그 돈을 받은 계좌는 지급정지가 되는 것 입니다.

 

이는 중고거래 3자 사기 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많은 피해자가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를 할 적엔 무조건 안전거래를 하는 것이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보이스피싱 대처법 예방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이스피싱 대처법 예방방법 완벽정리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보이스피싱을 주제로 한 영화가 개봉을 하게 됐습니다. 보이스피싱 영화를 보신 분들 중에

narahan.tistory.com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이렇게 하면 돈 돌려받기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이렇게 하면 돈 돌려받기 가능하다?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날이 갈수록 보이스피싱 사기꾼들은 교묘해지고 악랄해지고 있습니다. 코로

narah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