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요양보호사 시험 변경안내

by Dr.다우니 2022. 3. 10.
반응형

오늘은 요양보호사 시험 변경안내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50대와 60대의 사람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자격증 중 요양보호사 자격증 입니다. 현재 요양보호사 시험 응시자들 중 88%가 합격하는 국가공인인증 자격증입니다.

 

은퇴를 하신 다음 50대와 60대분들이 제 2의 인생을 위해서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하고 자격증을 따려 하고 있습니다. 따려고 하시는 분들은 올해에 따시는게 좋습니다.

2023년부터는 새로운 방식으로 바뀌기 때문에 시험이 어려워질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2023년 컴퓨터 상시시험으로 변경예정

 

현재 요양보호사 자격증시험은 종이 시험으로 받고 있지만, 2023년부터 요양보호사 자격증시험은 컴퓨터 상시시험(CBT)으로 변경됩니다.

 

컴퓨터 상시시험은 데스크톱 PC, 모니터, 마우스 및 키보드를 통해 수행되는 평가으로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이와 같은 변경사항에 대해서 공고를 했습니다.

 

공고문에 의하면 '2023년부터 현재의 종이의 시험을 컴퓨터 시험으로서, 연 4회(연평균 약 24만명) 실시하고 있던 대규모 시험방식을 매주 정기적으로(주에 5 회) 수행되는 "소규모 시험"으로 변경한다.“ 고 밝혔습니다.

 

컴퓨터 상시테스트(CBT)로 변경하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젊은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없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에게는 어려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 할 수가 있기 때문에 2022년에 취득을 하시는게 더욱 이득이 될 겁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은 어느정도 될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게 되면 요양보호사로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요양보호사 취업을 하기 위해서 어느 요양원에서 요양보호사를 구하는지 찾아봐야 합니다.

이때 원티드(wated)를 통해 알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원티드(wanted)에 회원을 가입해야만 각 직종별 일자리를 검색 해볼 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구글에 아이디가 있다면 손쉽게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원티드(wanted)를 통해 요양보호사를 검색했을 때 나온 일자리 중 하나 입니다. 연봉은 3,000~ 3500만원 월급으로 치면 224만원~ 258만원정도 됩니다.

 

주 5일 근무에 1식에 대한 식사비도 제공을 해주는 등 복리후생들도 확인해 볼 수가 있으니 원티드(wanted)를 통해 일자리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내년부터 시험방법이 변경됨으로 인해서 더욱 어려워질 수가 있기 때문에 올해 취득하시는게 좋습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찾는 방법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하실 것이라면 먼저 국비지원을 하는 교육기관을 찾아서 상담을 받으신 다음 일정에 맞춰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요양보호사 접수방법을 숙지하지 않아도 교육기관측에서 진행을 해주거나 접수방법을 교육해주게 될 겁니다. 그리고 이에 필요한 제출서류 또한 미리 공지를 해주게 될테니 교육기관 관련 사항은 교육기관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을 찾고 있다면 국비 ZOOM 인터넷 요양보호사학원인 유케어에 문의를 해보신다면 자세한 안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ZOOM 인터넷 요양보호사학원인 유케어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카톡문의 할 수가 있으니 그쪽으로 문의를 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링크는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올해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은 6월달과 8월달 2회차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려고 하시는 분들은 지금이라도 국비지원을 해주는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을 찾고 6월달 시험을 준비하셔야 올해 자격증 취득하시는데 문제가 없을 것 입니다.

 

자세한 시험일정과 기출문제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