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상승 이유는?

by Dr.다우니 2021.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상승 이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바이오 주식 종목 중 한국비엔씨에 투자를 했거나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상승 이유 1

한국비엔씨 주가를 보면 1년전과 지금을 보면 엄청 급상승한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한국비엔씨 목표주가는 어떻게 되고, 이렇게 상승을 한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 글 안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한국비엔씨는 어떤 회사?
  • 한국비엔씨 실적은?
  • 한국비엔씨 주가 상승 이유는?
  •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한국비엔씨는 어떤 회사?

 

한국비엔씨는 2007년 8월에 설립이 되었으며 더말필러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와 창상피복재 등의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생산하면서 영위하는 회사 입니다.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상품들은 더말필러와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 콜라겐 조직 보충재 등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들 입니다.

 

2019년 12월 1일에는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을 해서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하게 됐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8,554억원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8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실적은?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상승 이유 2

한국비엔씨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94억을 하게 됐습니다. 매출액보다 더 중요한게 영업이익 입니다. 매출액은 늘어나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018년보다 줄어들었지만 높은 상태이며, 당좌비율은 2020년도에는 많이 좋아진 상태 입니다. 실적을 봤을 적에 안전성은 좀 떨어지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상승 이유는?

 

한국비엔씨 주가를 보면 1년 사이에 많이 급등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급등을 한 원인으로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지난 7월 25일에 일본 제약사인 시오노기가 이미 코로나19 알약 치료제 임상시험에 들어갔고, 화이자 또한 3월에 경구용 치료제 임상에 돌입을 했습니다.

 

한국비엔씨는 코로나 알약 치료제의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의 국내 판권과 제조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소식에 의해서 주식 상승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한국비엔씨 실적을 보면 좋지 않은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알약 치료제로 인해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나왔지만,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치료제가 필요한 상황 입니다. 이렇다보니 한국비엔씨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 입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 봤을 적에 치료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이 미국 식품의약국 임상2상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면서 한국비엔씨가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고 승인이 된다면 지금 주가보다 더 띄게 될 겁니다.

 

부정적인 측면으로 이 상태에서 사용승인이 나지 않게 된다면 주가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큰 도박판이 들어선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비엔씨가 보이고 있는 상황 자체가... 예전에 있었던 일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올려드리니 참고하세요~

 

 

부디 한국비엔씨 측에서 긴급사용승인을 승인받고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그럼 이만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상승 이유"에 관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