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CS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절 환불 취소방법은?

by Dr.다우니 2021.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절 환불 취소방법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해보셨나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절 환불 취소방법 1

카톡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주소를 모른다 할지라도 보낼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상대방이 원하는 선물 혹은 주고 싶은 선물을 선택한 다음에 결제하게 되면 상대방한테 카톡 선물이 전송이 됩니다.

 

이제 카톡 선물받은 사람이 주소를 작성하면 배송이 이루어지게 되는 시스템 입니다. 하지만 껄끄러운 사람이거나 원치 않는 선물 일 경우엔 난감한 상황이 발생이 되는데, 이 또한 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글 안에서 카톡 선물하기 거절과 환불,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무료보는 방법 -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드라마 지금보러가기 요즘 뜨고 있는 유료 컨텐츠를 무료로 보세요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since 2009-2021

unipass.cloudcorps.co.kr

 

웨이브(wavve) 한달무료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이브(wavve) 한달무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구독을 여러개 걸어놓고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는 tvN

neeezra.tistory.com

 

티빙 한달 첫달 무료 n개월 이용하는 방법

티빙 한달 첫달 무료 9개월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빙은 OTT 서비스이며, 현재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서 각종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삼성 갤럭시스

neeezra.tistory.com

 

목차

  • 카톡 선물함 거절하는 방법
  • 카톡 선물 환불 알림 어떻게 갈까?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방법은?

 

카톡 선물함 거절하는 방법

카카오톡 선물함으로 들어온 선물을 거절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내는게 있다면 거절하는 기능을 만들어놓는 것이 인지상정!

 

카톡 선물함 거절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에 더보기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선물하기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절 환불 취소방법 2

여기서 카톡 선물함에 보면 받은 선물이 있습니다. 그걸 선택하면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받은 기프트콘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밑으로 쭉 내려가다보면 선물 거절하기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그걸 누르게 되면 선물 거절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상대방한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에 대한 메시지가 가게 됩니다.


카톡 선물 환불 알림 어떻게 갈까?

카톡 선물함을 통해서 거절하게 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해줬던 사람한테 거절에 대한 알림이 울리게 됩니다. 카톡 선물한 사람이 별도로 할 작업은 없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절 환불 취소방법 3

카톡 선물함 거절을 한 것이기 때문에 취소처리가 진행이 됩니다. 또, 선물받은 사람이 사용기간을 넘기게 될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이 되는데, 이때 10% 수수료를 뺀 다음에 선물받은 사람의 계좌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선물 거절 수수료는 없습니다. 선물을 보낸 사람한테 100% 환불이 됩니다. 만약 누군가 선물을 거절했다면 그냥 이유에 대해서 물어보지 말고, 거절했구나 생각을 하는 편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방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절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카카오톡 선물하기 했다가 환불을 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선물을 잘못보냈거나 상대방이 다른 상품을 원할 경우엔 카톡 선물하기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환불방법도 카톡 선물함 거절방법과 동일합니다. 선물함에 들어간 다음에 환불을 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결제했던 내역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절 환불 취소방법 4

여기서 결제완료(미사용) 이런 상태 일 겁니다. 여기서 취소를 하게 된다면 카톡 선물하기 환불이 됩니다. 이때 정확히 아셔야 하는 것이 최초 유효기간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최초 유효기간 이내에 결제금액의 100%에 대해서 취소가 되면서 환불이 됩니다. 하지만 최초 유효기간 만료이후에는 결제금액의 90%에 대해서만 취소, 환불처리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