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은?

by Dr.다우니 2021.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이 있고 난 뒤 최근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이 한참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은 5차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12% 에게 지급을 해주기로 했고, 접수 4일만에 50.1%가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이번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을 지급해준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지급대상자와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대상은?
  •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방법은?
  •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예산편성은?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대상은?

 

지금까지 인천시는 자체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소극적인 자세를 취해왔습니다. 인천 e음카드 캐시백 요율확대와 집합금지, 제한 업종 긴급지원 등의 다수의 민생지원책에 대해서는 잘 추진해왔습니다.

 

이에 비해 재난지원금만큼은 소극적인 자세를 취해서 시민들한테 뭇매를 맞아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의 경우, 지급대상을 인천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인천시민 294만명이며, 인천시 자체 예산으로 인천형 코로나19 지원책을 추진하겠다고 기자간담회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방법은?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거론된 것이 없습니다. 시민 1인당 10만원으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지원 액수와 방법은 시의회와 같이 협의를 한 다음 11월 중 확정해주기로 했습니다.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은 아마 인천시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하러가기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예산편성은?

 

인천시에서는 올해 지방세 세수가 계획 했던 것보다 5,540억원 가량 더 걷히게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거둬드리는 세수 중 추경 지출액인 2천억원을 제외한 다음 3,000억원을 이번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에 투입하겠다는 것이 인천시의 입장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