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후기

by Dr.다우니 2021.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후기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금융당국에서 각 은행들에게 대출규제를 하면서 대출 받아야 하는 분들이 못받게 되서 난리가 났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후기 1

경기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코로나까지 와서 더욱더 힘들어진 상태에 저소득층이나 무직이신 분들은 급하게 쓸 돈이 없어 대부업체를 통해 사채를 쓰거나 불법으로 개인돈대출을 받으면서 문제는 더욱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해당 은행의 대출에 대해서만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 후 대출이 불가능하다면 더 이상 상담을 진행 못해주게 됩니다.

 

이때 서민금융진흥원을 찾게 된다면 실낱 같은 희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란?

서민금융진흥원이란 정부 산하기관 중 하나 입니다. 서민과 취약계층의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민금융 지원을 하는 곳 입니다.

 

2016년에출범을 하게 됐고 하나은행과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NH농협 등의 5대 은행과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각각 25억씩, 그외에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등이 총 자본금 200억을 만들어서 나오게 됐습니다.

 

우리나라는 공교육을 받을 적에 금융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이나 금융에 대한 지식은 본인이 공부하기 전까지 전혀 모르게 됩니다. 이걸 은행에서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의 금융생활 관련 상담과 교육 및 정보제공을 해줍니다. 그리고 경제적 자립을 위해서 취업과 금융상품 등을 알선해주게 됩니다.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이며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서민금융진흥원의 문을 두드려보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다루고 있는 대출상품은 총 574개로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각 은행들이랑 연계를 해서 만들어진 상품들이며, 기존 은행의 대출상품보다 이자가 낮고 대출기간도 긴 것이 특징 입니다.

 

햇살론 유스의 경우에는 대학생이나 청년, 젊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대출 상품 입니다. 현재 직장이 없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 일 경우에는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3.5%이며 거치기간 8년/상환기간7년으로 총 15년동안 나눠서 갚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 외로 햇살론15나 새희망홀씨2,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등등 서민지원대출등을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대출 받을 수가 있으니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