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기출문제

by Dr.다우니 2022. 1. 13.
반응형

오늘은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기출문제 에 관련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은퇴시기가 더욱더 빨라지고, 과거보다 더욱더 평균수명이 늘어나게 되자 많은 분들이 제 2의 인생을 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십니다.

 

그 중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준비해서 현재 일에서 은퇴를 하신 다음 요양보호사로 활동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도 이제 초고령화 사회이다보니 요양보호사의 역할이 더욱더 커지고 있습니다.

 

아래 본문 내용에서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과 기출문제에 관련된 내용을 심도있게 다뤄 볼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 요양보호사 급여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일자리추천사이트인 원티드에 들어가셔서 요양보호사 검색을 하시면 취업정보 및 급여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을 찾고 있다면 국비 ZOOM 인터넷 요양보호사학원인 유케어에 접속하신 다음 카톡 상담 해보신다면 자세한 안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는 본문을 참고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자자체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신청

각 지자체에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해서 추가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주기로 했습니다.

 

전국 단위가 아닌 지원해주는 곳들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지급해주는 곳들만 추려서 정리해 두었습니다.

 

재난지원금 및 복지혜택은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하지 않는 이상 지급을 받지 못하게 되어져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지급 날짜에 맞춰서 신청해서 혜택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은 어느정도 될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게 되면 요양보호사로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요양보호사 취업을 하기 위해서 어느 요양원에서 요양보호사를 구하는지 찾아봐야 합니다.

이때 원티드(wated)를 통해 알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원티드(wanted)에 회원을 가입해야만 각 직종별 일자리를 검색 해볼 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구글에 아이디가 있다면 손쉽게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클릭시 확대 됩니다.

원티드(wanted)를 통해 요양보호사를 검색했을 때 나온 일자리 중 하나 입니다.

 

연봉은 3,000~ 3500만원 월급으로 치면 224만원~ 258만원정도 됩니다.

 

주 5일 근무에 1식에 대한 식사비도 제공을 해주는 등 복리후생들도 확인해 볼 수가 있으니 원티드(wanted)를 통해 일자리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내년부터 시험방법이 변경됨으로 인해서 더욱 어려워질 수가 있기 때문에 올해 취득하시는게 좋습니다.

 

2023년 요양보호사 시험방법 변경안내

 

2023년부터 요양보호사 자격증시험이 지면시험에서 컴퓨터상시시험으로 변경이 될 예정 입니다.

 

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PC활용을 능수능란하게 할 수가 있지만 잘 사용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많은 어려움이 뒷따를 수가 있습니다.

 

자세하게 어떻게 변경이 되는지 아래 글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족요양급여 안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게 된다면 가족을 돌보면서 월 93만원의 가족요양급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무조건 지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1일 1시간 혹은 1일 1.5시간 등 정해져있으며 가족요양급여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한 사항을 알아두신다면 자격증 취득 후, 가족을 직접 돌보면서 가족요양급여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2021년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바로알기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볼 수 있는 분들은 특별한 제한은 없습니다. 누구나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응시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 요양보호사를 하시기 위해서는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아야지만 요양보호사 시험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노인복지법 제39조 3조에 속한 내용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행을 하셔야 합니다.

 

이런 내용이 있기 때문에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보시고서 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을 이수해야지만 합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을 거치게 되면 수료증명서와 실습확인서를 받게 됩니다.

 

추후 자격증 발급을 할 적에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잘 보관해두셔야 합니다.

 

2022년 요양보호사 접수방법과 제출서류는?

 

클릭시 확대 됩니다.

요양보호사 접수방법은 위에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하실 것이라면 먼저 국비지원을 하는 교육기관을 찾아서 상담을 받으신 다음 일정에 맞춰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요양보호사 접수방법을 숙지하지 않아도 교육기관측에서 진행을 해주거나 접수방법을 교육해주게 될 겁니다. 그리고 이에 필요한 제출서류 또한 미리 공지를 해주게 될테니 교육기관 관련 사항은 교육기관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을 찾고 있다면 국비 ZOOM 인터넷 요양보호사학원인 유케어에 문의를 해보신다면 자세한 안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ZOOM 인터넷 요양보호사학원인 유케어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카톡문의 할 수가 있으니 그쪽으로 문의를 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링크는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과목과 시험시간표

 

클릭시 확대 됩니다.

위에 2021년 요양보호사 시험시간표를 올려두었습니다. 시험시간은 10:00~ 11:30분 총 90분 입니다.

 

이번에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은 먼저 교육기관을 찾으신 다음에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시험과목은 요양보호론과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첫회 시험은 어렵지가 않았지만 요즘에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경쟁률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시험이 어려워졌습니다.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클릭시 확대 됩니다.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은 총 4번 진행을 하게 됩니다.

 

올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국비지원 교육기관을 찾으신 다음에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요양보호사 시험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양보호사 필기시험을 준비 할 적에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2020년 요양보호사 기출문제이니 참고하셔서 꼭!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37회 요양보호사 실기 문제 1.pdf
1.37MB
37회 요양보호사 실기 문제 2.pdf
0.78MB
37회 요양보호사 실기 답안.pdf
0.01MB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2).zip
0.61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