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퇴직연금 수령방법 바로알기

by Dr.다우니 2019. 2. 25.
반응형

퇴직연금 수령방법




퇴직연금 수령방법 1


안녕하세요~ 오늘은 퇴직연금 수령방법 에 대한 포스팅을 써보려 합니다. 퇴직연금 이 라는 것은 1년이상 근무한 근로자의 퇴직금을 사내에서 적립해두는 것이 아니라 금융기간에 매년 적립해뒀다가 퇴직 할 때 바로 지급하거나 연금형대로 지급해주는 제도 입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 2


저도 퇴직연금 수령방법 에 대해서 잘 몰라 공부를 한 다음에 공유해드립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 했으니 이해부탁드립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 3


퇴직연금 수령방법 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확정급여형과 확정기여형, 개인형 이렇게 총 3가지 입니다. 확정급여형은 받는 급여가 일정 할 경우 해당되며, 사용자의 부담금이 결정되고, 투자성과에 따라 변동되는 퇴직연금 제도 입니다. 그리고 개인형 은 기존 부담금 외에 추가담금 납입이 가능한 퇴직연금 제도 입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 4


퇴직연금 수령방법 은 3가지 다 각각 별도로 진행이 됩니다. 만약 확정급여형 퇴직연금 수령방법 은 55세 이상 수령이가능하고, 가입기간 또한 10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도인출은 되지 않으니 이점을 기억해두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 5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수령방법 은 확정급여형 과 동일하게 55세 이상, 가입기간 10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다른 것은 대통령령에 따라서 사유 7가지에 속하게 되면 중도인출이 가능합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 6


마지막으로 개인형 퇴직은겸 수령방법 은 가입기간 10년 이상 을 채우고, 만 55세가 되었을 경우 퇴직연금 수령 할 수가 있습니다. 혹은 해지를 하게 되면 퇴직연금 을 일시금 으로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 7


제가 알려드린 퇴직연금 수령방법 이 이해가 가셨나요?^^ 만약 이해가 잘 안가셨다면 주변에 잘 아는 분한테 여쭤보는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