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패스 단계적 확대 예정

by Dr.다우니 2021. 10. 6.
반응형

오늘은 코로나 백신패스 단계적 확대 예정에 관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정부에서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 있는 이유는 바로 위드코로나 때문 입니다.

 

코로나 종식은 현실적으로 힘들고 이제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시국 입니다.

 

코로나 백신패스 단계적 확대 예정 1

위드코로나로 가기 전 정부에서 코로나 백신패스 도입 검토를 공식화 했습니다. 백신패스는 2차까지 백신접종을 받은 사람들만 다중이용시설 이용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 입니다.

 

코로나 백신패스는 좋은 제도이지만 백신 미접종자들에게 있어서는 차별이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해서 벌써부터 청원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정부에서는 백신패스를 단계적으로 확대를 할 예정으로 그 안에서 미접종자들에 대한 문제도 같이 해결해 나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본문에서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무료보는 방법 -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드라마 지금보러가기 요즘 뜨고 있는 유료 컨텐츠를 무료로 보세요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since 2009-2021

unipass.cloudcorps.co.kr

 

웨이브(wavve) 한달무료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이브(wavve) 한달무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구독을 여러개 걸어놓고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는 tvN

neeezra.tistory.com

 

티빙 한달 첫달 무료 n개월 이용하는 방법

티빙 한달 첫달 무료 9개월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빙은 OTT 서비스이며, 현재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서 각종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삼성 갤럭시스

neeezra.tistory.com

 

목차

  • 코로나 백신패스 위드코로나로 가기 위한 필요한 절차
  • 코로나 백신패스 단계적 확대방안은?
  • 백신 미접종자들에 대한 대안은?
  • 백신패스 반대청원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패스 위드코로나로 가기 위한 필요한 절차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제 우리는 좋든 싫든 코로나와 같이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살아있는 한 코로나바이러스는 어디든 존재하게 될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백신 2차 접종까지 해야하며, 위드코로나에 접어들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현재 정부에서 백신접종율을 높이려 하지만 확진자는 지속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럴 경우 정부에서 할 수 있는 방안은 사회적거리두기를 더욱 강화하는 수 밖에 없는데, 사회적거리두기를 강화하게 된다면 자영업자들은 더이상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패스 도입을 단계적으로 하고 위드코로나로 접어들면서 사회적거리두기는 더이상 진행을 하지 않아야지만 자영업자들을 살릴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패스 단계적 확대방안은?

 

정부는 코로나 백신패스를 3단계로 나눠서 단계적으로 확대를 한다고 합니다. 처음 진행하게 될 곳은 위험성이 낮은 시설부터 입니다.

 

현재 수도권이 경우에는 식당과 카페는 오후 10시까지만 영업을 할 수가 있는데, 백신접종 2차까지 마친 분들에 한해서 밤 12시까지 연장, 4주 후 2시까지 연장,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제한없이 영업을 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추진을 할 예정 입니다.


백신 미접종자들에 대한 대안은?

 

현재까지 나온 코로나 백신패스 제도에 따르면 백신패스를 발급받지 못한 미접종자들에 한해서는 다중시설 및 행사 등을 이용하는데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백신 미접종자들 중에 건강상의 이유로 인해서 접종을 못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접종기회를 부여받지 못했던 저연령층이나 미성년자들도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직 뚜렷한 대안이 나오지 않은 것이 사실 입니다. 앞으로 코로나 백신패스가 진행이 되면서 그에 따른 대안이 나오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백신패스 반대청원 바로가기

 

백신패스 반대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