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초노령연금 금액 제대로 알기

by Dr.다우니 2019. 2. 17.
반응형

기초노령연금 금액


기초노령연금 금액 1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노령연금 금액 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우리나라 복지제도 중 하나인 기초노령연금 이 올해에 조금 변경이 되어서 알려드리려 포스팅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기초노령연금 금액 2


기초노령연금 금액 은 올해 4월부터 25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이 됩니다. 만 65세 이상 인 분들을 모두 드리는 것이 아니라 소득하위 20%인 분들만 이렇게 인상이 되는 것 입니다. 물가상승률만큼 기초노령연금 금액 또한 오르게 되는 것 입니다.




기초노령연금 금액 3


그렇다고 소득하위 20%인 분들만 이렇게 오르는 것이 아니라 소득하위 40% 이내인 분들은 2020년부터 기초노령연금 금액 30만원을 받으실 수가 있고, 소득하위 70% 이내인 분들은 2021년부터 30만원을 받으실 수가 있게 됩니다. 기초노령연금 금액 받으시는 분들은 복지로나 주민센터에 확인해보세요.^^




기초노령연금 금액 4


이런 기초노령연금 금액 은 기본적인 수급자격이 바탕이 되어야 가능 합니다. 우선 만 65세 이상이고, 국적이 대한민국 국적인 분들이 기준 입니다. 그리고 소득인정액 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년 변경이 됩니다. 작년 기준으로는 단독가구는 131만원이었고, 부부는 210만원정도 였습니다. 게다가 재산도 포함되니 참고하세요~ 기초노령연금 금액 받기 위해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 금액 5


기초노령연금 금액 을 받기 위해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위 화면처럼 나오게 되면 위 화면처럼 기초연금이랑 무엇인가요? 밑에 자세히 보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기초노령연금 금액 6


그 안에 들어가게 되면 기초노령연금 이 무엇인지 자세히 나오게 됩니다. 시간 되시는 분들은 한번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기초노령연금 금액 7


그리고 옆에 메뉴를 보면 기초노령연금 누가 받나요? 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걸 눌러주게 되면 대상자 안내와 선정기준액 에 대한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이 선정기준액 이 넘게 된다면 기초노령연금 금액 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기초노령연금 금액 8


그리고 그 다음 메뉴인 기초노령연금 금액 얼마를 받나요? 를 누르게 되면 기초연금액 산정 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이 내용은 정말 중요하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기초노령연금 금액 9



그리고 다시 기초노령연금 금액 누가 받나요? 로 돌아가신 다음에 밑에 보시면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을 통해서 기초노령연금 금액 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기초노령연금 금액 10


마지막으로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신청 > 복지서비스신청 을 통해 기초노령연금 금액 받을 수 있도록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신청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읍/면사무소 혹은 주민센터에 가서 기초노령연금 금액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