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병인 비용지원 하루비용 계산 보험가입 요령 비교

by Dr.다우니 2022.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병인 비용지원 하루비용 계산 보험가입 요령 비교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가입하시는 보험이 실비보험과 암보험 일 겁니다.

 

간병인보험에 대해서 얘기를 들으면 "그걸 왜 들어?" 라는 생각을 갖게 되실 겁니다. 간병인보험의 경우, 나중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간병인을 쓰게 되면 그제서야 필요성을 느끼는 보험 중 하나 입니다.

 

실비보험이나 암보험을 들지 않아도 동일한 생각이 들겠지만, 간병인보험 또한 가입해놓지 않으면 추후 경제적인 타격을 크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가입을 해두셔야 할 보험 중 하나 입니다.

 

국가에서 간병인 비용지원 받을 수 있을까?

 

 

간병인에 대해서 검색을 하게 되면 간병인 비용지원에 관한 연관 키워드가 나오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 알아보면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경우 간병인을 불러서 별도의 간병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 비용이 부담이 크기 때문에 간병인이 있는 병원에서 간병인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게 하기 위해서 만든 제도 입니다.

 

이를 통하면 기본 간병인 비용이 5만원이지만 2만원도 안되는 본인부담금으로 간호와 간병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 간병인 비용지원은 받지 못합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라는 것을 만들고 "보호자없는 병실"을 만들었습니다. 이게 화근 입니다. 환자를 보호자없는 병실로 배치를 하게 되면 가족이 돌아가면서 간호를 할 수 있는 상태라도 간병인을 써야지만 합니다.

 

즉, 국가를 통해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됩니다. 필자는 이로 인해서 하루 5만원이라는 간병비를 보름동안 총 75만원을 냈습니다. 병원비는 별도이며, 간병비만 75만원을 냈습니다.

 

간병인 하루 비용 계산 방법은?

 

 

간병인 하루 비용은 5만원 혹은 10만원 입니다. 큰 병원에서 보호자없는 병실에 환자가 들어가게 되면 공동간병서비스로 상주하는 간병인 한분이 여러 환자분을 간호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 여러 환자를 간호해주기 때문에 하루 5만원으로 측정이 됩니다.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에 24시간 간병인 비용은 하루 10만원 입니다.

 

간병인 비용은 주급으로 지급을 해주게 되어져 있습니다. 간병인협회에 계좌로 현금으로 송금해주거나 간병인 분의 계좌로 바로 송금을 해줘야 합니다.

 

카드결제 안되고 무조건 현금이며, 현금영수증 또한 끊지 못합니다. 현금영수증을 끊지 못한다 해서 알아보니 의료비 세액공제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소득공제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간병인 비용으로 몇백만원을 썼지만 이에 대해 세액공제 또한 받지 못하고 그대로 지출로 끝이나 버렸습니다. 이렇기에 더욱더 간병인보험이 필요합니다.

 

간병인 보험가입 요령은?

 

 

위에 간병인 비용에 대해서 보셨을 적에 간병인보험에 대한 생각이 조금이라도 드셨을 겁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간병인보험을 가입을 하시면 안됩니다.

 

간병인 보험가입 전 미리 알아보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간병인보험은 가입연령이 있습니다. 70세가 넘어가면 간병인보험이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빨리 간병인보험을 가입시켜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병인보험과 간병보험은 엄연히 다릅니다. 간병인보험은 간병인을 불러주는 보험이며, 간병보험은 간병비를 지급해주는 보험 입니다.

 

보호자없는 병실로 잡혔을 적에 공동간병서비스를 받지 않고 개인 간병인을 부를 수가 있다면 보험사에 연락을 해서 간병인을 요청하게 되면 별도의 비용없이 간병인을 지원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간병인보험이 빛을 볼 때는 기본 간병이 아닌 석션이나 기타 의료행위가 가능한 간병인이 필요 할 적에 공동간병인으로 안되고 개인 간병인을 불러야 할 때 입니다. 만약 간병비보험을 가입했거나 간병인보험 자체를 들지 않았다면 간병인을 구할 때까지 환자는 중환자실에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되도록이면 간병인보험을 가입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또, 가입을 하실 적에 질병에 의해 간병인을 부를 수 있고 상해를 입었을 적에도 간병인을 부를 수 있는지 정확히 확인을 하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병인보험 비교하기

 

간병인보험을 포함해서 모든 보험은 한가지 상품만 보면 안됩니다. 1개의 보험상품만 보게 되면 좋은지 나쁜지 모르게 됩니다.

 

일반인이 간병인보험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파악한 다음에 보장내역 대비 보험료 저렴한 보험을 찾기란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나 보험사에서 작성해놓은 글은 애매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이해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다행히 간병인보험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 사이트에 간병인보험 무료상담을 요청하게 되면 각 회사의 간병인보험에 대해서 파악을 한 다음에 보장내역 대비 적당한 간병인보험을 추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에 추천을 해드리는 간병인보험 비교견적사이트가 있으니 이곳을 통해서 비교견적을 받으시고 보장내역대비 좋은 간병인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